이용규정 및 환불정책

미스터멘션 환불정책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게스트님과 호스트님은 상호 간에 선의의 노력을 기울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은 정책을 공지드립니다.

  • 환불 규정
  • 호스트 귀책사유
  • 일정변경 규정

환불 규정

  • 미스터멘션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게스트와 호스트의 거래를 도와주는 중개자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호스트와 게스트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자 간의 합의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 환불 요청 접수 기준은 당사의 운영시간 내 ‘환불 요청'이 접수된 시간 또는 ‘1:1 채팅상담’에 기록된 시간 혹은 ‘환불 신청’이 접수된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 개별 환불 규정을 운영하는 숙소의 경우, 환불 시 호스트의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이 경우에도 미스터멘션의 서비스 이용료는 별도 부과됩니다.
  • 호스트와 게스트 간 합의가 있더라도 미스터멘션의 서비스 이용료는 별도 부과됩니다.
  • 호스트님께서는 미스터멘션에 등록한 숙소가 접근성, 정보의 정확성, 안정성, 청결도 면에서 환불 정책이 적용될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품질을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 투어 상품의 경우 투어 상품 별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구간별 위약금
구간별 위약금
기준 위약금
결제 후 영업일 3일 이내 위약금 없음.
입실 59일 ~ 입실 30일 전 전체 숙박료의 10%
입실 29일 ~ 입실 15일 전 전체 숙박료의 25%
입실 14일 ~ 입실 1일 전 전체 숙박료의 50%
입실 당일 ~ 입실 이후 전체 숙박료의 50% + 숙소이용금액


※ 본 규정은 호스트 귀책사유를 제외한 경우, 적용되는 환불 규정입니다.

  • 입실까지 60일 이상 남은 경우 계약금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결제 후 영업일 3일 이내일 경우 계약금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단, 결제 후 영업일 3일 이내더라도 입실 3일 전인 경우 계약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 호스트 개별 환불 규정이 있는 경우, 위의 구간별 환불 정책과는 별개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호스트의 사정에 따라 예약 취소가 진행될 수 있으며, 해당 사유로 인한 환불 시 전액 환불이 진행됩니다.
  • 입실일 기준으로 발생된 위약금을 결제하신 계약금에서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일정 변경 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일정 변경 전 입실일 기준 발생된 위약금을 차감하여 반환합니다.
  • 입실 후 환불을 요청하여 숙소 이용 금액이 발생되는 경우 숙소 이용금액은 ‘숙박 이용 일수 X 1박 금액 (장기숙박 할인율을 적용하지 않은 금액)' 입니다.
  • 입실 이후 숙박 기간의 50% 이상이 지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시) 예약 기간 1월 1일 ~ 1월 11일인 (10박) 경우, 1월 6일 (5박) 오후 3시까지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호스트에게 사전 통보 없이 호스트가 정한 입실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입실하지 않는 경우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결제한 계약금 전액이 위약금으로 발생합니다. 단, 게스트가 잔금 결제를 완료한 경우 숙소 이용에 대한 권리는 게스트에게 있습니다.
  • 기상악화 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호스트님 귀책사유로 취소가 발생할 경우, 결제하신 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이 환불됩니다.
    (호스트님 귀책사유는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진 등의 자료가 필히 요청됩니다)

호스트 귀책사유

호스트 귀책 환불 사유는 아래의 사유를 따릅니다. 호스트 귀책사유를 증명하기 위해 게스트는 사진, 영상과 같은 증빙 자료를 미스터멘션에 제출해야 합니다.
  • 숙소 상세 페이지 내 기재되어 있는 정보와 실제 숙소의 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
  • 입실 당일 소파, 침구류, 식탁 등 게스트의 몸이 닿는 곳에 곰팡이가 있는 경우
  • 입실 당일 합리적으로 숙소의 청소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단, 시설 노후의 경우 사유로 인정 되지 않습니다.
  • 숙소에 대한 사용 제한이 있는 경우
    • 숙소 상세 페이지 내 기재된 숙소 기본 시설의 사용이 불가한 경우
    • 숙소 상세 페이지 내 기재된 추가 시설의 사용이 불가한 경우(마당, 수영장, 바비큐, 테라스 등)
  • 호스트가 중복으로 예약을 받은 경우
  • 호스트가 특별한 사유 없이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하는 경우
입실 후 위와 같은 사유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반드시 입실 당일 환불을 요청해야 하며 입실 일이 지난 경우 환불이 불가 합니다. 또한 증빙 자료 첨부가 불가한 현장에서 발생된 기타 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 시 환불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