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및 정책

미스터멘션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미스터멘션(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미스터멘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즉,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일체에 적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미스터멘션”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숙박중개 등 일체의 용역을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하여 제 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정보통신매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용역을 포함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스트 또는 호스트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스트 또는 호스트를 말합니다.
5. 아이디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승인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본인 신원 확인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컨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임대물”의 임대를 위해 게재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회원 소개 등을 말합니다.
8. “서비스 이용료”란 회원의 플랫폼 이용료가 포함된 것을 말한다.
9. “보증금”이란 공과금 차감 또는 건물이나 보관된 물품에 관한 손해배상 채무를 담보하기 위해 받는 금액을 뜻 한다.
10. “공과금”이란 게스트가 입실 기간 동안 사용한 냉/난방, 전기, 가스, 수도시설 사용 제반 비용을 합산한 금액을 뜻 한다.
11. “성수기“란 1년 중 7월 1일 부터 8월 31일 까지, 12월 20일 부터 2월 20일 까지를 말하며, "비수기"란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을 말하고, 주중/주말을 구분하지 않는다.
12. “단박”이란 5박 이하를, “중박”은 6박 이상 부터 28박 까지, “장박”은 29박 이상을 뜻 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이전 서비스 초기화면 공지 외에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 서비스 접속 시의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관련 법령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이상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하여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이용자가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계약의 성립과 소멸

제 4 조 (회원계약의 체결)
1. 회원계약은 가입신청인이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가입신청인(이용자가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가입신청 당시 이 약관의 내용과 함께 제공한 동의 확인란에 동의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가입신청과 관련하여 가입신청인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인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본인의 개인 정보 중 필수항목(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한 경우
2 ) 가입신청인이 회원가입 신청일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한 필수항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4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 이용자가 회원탈퇴 후 30일 이내 재가입을 신청하거나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4항 또는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가입신청인에게 그 사실을 알리도록 합니다.
7. 회원계약의 체결 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인에게 회원계약 체결사실(회원가입)을 표시한 시점으로 하지만, 별도의 계약서를 작성한 경우 별도로 작성한 계약서를 우선 적용하며 이 경우 미스터멘션과 회원은 쌍방의 서면 합의에 의하여 계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제 5 조 (회원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미스터멘션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미스터멘션”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미스터멘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미스터멘션”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미스터멘션”의 회원의 개인정보를 주고받아 따로 거래하거나,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
6) 제 3장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원이 재화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재산적·비재산적 손해를 가한 경우
8) 회원이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여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9) 천재지변, 폐업, 파산, 회생 등 중대한 일신상의 사유 등으로 더이상 사업을 경영할 수 없게 된 경우
10) 공연히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미스터멘션의 영업비밀 또는 중요정보를 유출하여 미스터멘션 사업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한 경우

3. 상호 합의하에 회원계약을 중도해지할 수 있다. 다만, 기존 예약건에 대해서는 숙박 예약건은 이행하며, 게스트 사용 이후 정산된 시점에서 계약이 종료된다.
4. 미스터멘션 또는 호스트가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 계약을 해지하려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계약 위반 사실을 구체적으로 밝히고 이를 시정하지 아니하면 그 계약을 해지한다는 사실을 서면으로 1회 이상 통지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정되지 않을 때는 각자 서면으로 해지할 수 있다.
5.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거나 통지받은 때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회원탈퇴에 관한 업무를 처리합니다.
6.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업무 처리 완료 즉시 회원의 데이터는 아래와 같은 절차와 방법에 따라 파기처리 됩니다.

1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처리된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의하여 처리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5.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보유한 쿠폰은 소멸되며, 회원은 적립금 및 쿠폰의 소멸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제적 이익의 상실에 관하여 회사에게 손해배상 등 법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계약의 해지시기는 회사가 회원에게 회원계약 해지사실(회원탈퇴)을 표시한 때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에 의하여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주소 등에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회원들은 미스터멘션에서 명기한 이용규정 정확하게 확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용을 위한 이용규정을 확인하지 않고 이루어진 이용으로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 원은 거래를 위한 결제방법 사용시 본인의 명의를 이용해야 합니다.
4. 호스트는 게스트가 결제금액을 모두 결제하고 계약이 체결되는 즉시 예약된 기간 동안 해당 숙소를 체결된 조건으로 대여해 줄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이 숙소대여 거래가 성사되기 전에 다른 예약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및 휴대폰 정보를 주고 받아서는 안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 숙박시설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 concierge service(이하 ‘룸서비스라’ 한다)
3 ) IOT 도어락 서비스
4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경영상 필요에 의하여 변경, 중단, 폐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내용 변경통지 등)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공지사항, SMS, 카카오톡 등의 방식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 관련 변경 사항을 공지하거나 서비스 사용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기로 했던 숙소가 마감됐거나, 각종 여러 문제등의 사유로 제공 내용이 변경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 문자메시지(SMS), 전화, 애플리케이션 푸쉬(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의 제공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 전자우편, SMS, 앱 푸쉬(App Push)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우편, SMS, 앱 푸쉬 등 전자적 전송매체의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라 원칙적으로 회사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과 지식재산권)
1.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작성·편집한 저작물(2차 저작물을 포함, 이하 동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회사의 저작물을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상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적법한 저작권자에게 귀속되고, 회사는 서비스 내 및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SNS채널에 게시, 상품 정보의 전달, 광고 및 마케팅 등의 수익창출의 목적으로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게시물의 내용을 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디지인화 하는 등의 단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탈퇴 또는 휴면 상태인 경우에도 본 항에 따라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원 서비스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해줄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제휴판매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자신의 업소를 홍보할 목적으로 직접 또는 제3자(리뷰대행업체 등)을 통하여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10) 허위예약 또는 예약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 권한을 획득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11)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12)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13)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기타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7. 회원이 제공한 사진, 상품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허위인 까닭에 제3자와의 관계에서 법적책임 이 발생할 경우 회원은 미스터멘션을 즉시 면책시켜야 한다.
8. 회원은 숙소 등록을 위해서 비용이 발생하지 않은 미스터멘션의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이 있는 경우, 촬영된 사진 또는 동영상의 지식재산권은 미스터멘션에게 있으며, 회원은 미스터멘션의 허가 없이 이를 사용할 수 없다.
9. 가입 해지 시 고객께서 작성하신 모든 게시물은 회원이 삭제를 요청할 경우 삭제 됩니다.

제 12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함으로 인하여,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를 보유한 자가 회사에게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회원계약 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서비스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영구 이용 정지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4.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의 사유와 이용제한의 내용을 명시하여 이용제한 30일 전 제6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4 장 예약 거래의 일반

제 14 조 (예약거래 기록의 보관)
예약 거래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제 15 조 (예약거래 시 가능한 결제 수단)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제 16 조 (예약거래 시 구매결정 및 송금)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절차를 거쳐 “예약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1) 성명, 연락처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 및 이용기간 선택
3) 재화 또는 용역의 사용 인원 선택
4) 결제 방법의 선택

2. 예약 거래 시 회원은 제1항 상의 절차에 따라 구매계약 체결 확인란에 동의(예약체결)를 표시하고 재화, 서비스 또는 물품 구입대금을 결제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및 서비스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예약거래에 있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예약거래 시 취소 및 환불)
1. 회사의 “예약거래”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예약거래” 취소 시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을 따라 취소 및 환불을 처리한다.
3. “예약거래”시 숙소예약의 특성상 취소와 환불은 숙박업소와 확인 후 처리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 시, 신용 카드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민법의 규정에 의하여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나,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회사로 하여금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그 취소가 제한됩니다.
5. 기타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일정 축소 및 변경 요청 시점을 환불 요청 시점으로 간주하고, 위약금 규정에 따라 위약금을 부과한다.

제 18 조 (수수료 및 서비스 이용료 정산)
1.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기한까지 해당 건별 호스트 회원이 설정한 숙박 금액의 10% 이상의 서비스이용료를 제외 한 후 지급한다.
2. 지급 기한은 게스트 사용일 50% + 1일 기준 시점의 일요일~토요일(총 7일)을 한주로 보고, 차 주 금요일에 지급한다. 다만, 입금일이 휴무일인 경우 이전 영업일에 송금한다.
3. 회원은 호스트 회원에게 예약현황 및 지급금의 상세내역을 예약확인증으로 제공한다.
4. 호스트 회원의 수금용 결제계좌 등록은 법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명” 개인사업자는 “대표자명의+상호+로 표기된 계좌에 한하여 가능하다.
5. 미스터멘션이 호스트 회원에게 거래대금 지급과정에서 호스트회원의 수금용 은행계좌의 거래대금을 착오로 초과 입금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호스트 회원은 즉시 미스터멘션에게 이를 통보하고 반환 해야하며, 미스터멘션이 반환을 요청할 경우에도 즉시 이에 따른다.
6. 호스트회원의 수금용 은행계좌 등의 변경 신고 접수 이전에는 기존에 통지된 은행계좌에 입금되며,
미스터멘션은 25조4항의 의해 호스트 회원이 등록한 계좌 정보가 달라 입금 불능 시 혹은 기타 문제로 입금이 지연될 경우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7. 호스트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환불이 발생하였을 경우 환불이 발생하게 된 해당 예약에서 발생한 수수료 (결제금에서 발생한 전체 부가세 + 호스트 서비스 이용료)를 다음 정산 금액에서 제외하고 정산된다.
8. 위약금 수익이 발생할 경우 위약금에서 서비스 이용료 제외하고 정산한다. 서비스 이용료는 호스트회원과 미스터멘션과 체결된 정산 비율로 한다.

제 19 조 (포인트 및 쿠폰 서비스)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 및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의 최소 사용금액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쿠폰”은 예약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4. “쿠폰”의 사용 방법 및 유효기간은 발행된 쿠폰의 정책에 따릅니다.
5. 회원은 포인트 및 쿠폰을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 지급 기준, 사용 방법, 사용 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사이트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 및 쿠폰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포인트 및 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및 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 및 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을 제한하거나 사용한 예약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포인트 및 쿠폰은 즉시 소멸하며, 탈퇴 후 재가입 하더라도 소멸한 포인트 및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9. 이용고객이 포인트나 쿠폰을 이용하여 결제 후 취소 시 쿠폰은 유효기간 만료 전일 경우 즉시 반환되며, 취소로 인한 위약금 발생 시 수수료는 기사용한 포인트 금액에서 우선 차감됩니다.


제 5 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제 2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과정에서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훼손되는 경우, 천재지변, 비상사태에 준하는 불가항력이 발생하거나, 업계 통상적인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중대 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5. 호스트 회원의 숙소와 관련하여 알게 된, 노화우와 정산금 및 개인정보에 대한 내용은 제3자에게 유출, 제공 등의 일체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계약 종료 후에도 유효하다.
6. 회사는 모든 회원에게 숙박 중개에 필요로한 기타 제반사항들이 함축된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호스트와 게스트 사이에서 발생한 모든 분쟁에 대한 책임 권한을 가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결제수단에 관한 정보 등의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위 정보를 제3자가 사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등 회사가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성실하게 임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를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플랫폼을 통해 예약한 숙소에 대한 거래를 완료해야 합니다. 직접적인 숙소 예약 및 결제는 플랫폼 내에서만 이루어져야 하며,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직접적인 거래를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플랫폼을 통해 예약한 숙소에 대해 플랫폼 내의 메시지 시스템을 통해 소통해야 합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행위
2 ) 타인의 정보도용행위
3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행위
4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행위
5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신용훼손 또는 업무방해행위
6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9 ) 자동 접속 프로그램(매크로) 등에 의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업무 및 서비스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10 ) 회사가 회원을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11 )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서비스에 대한 이의 제기 과정을 포함)에서 회사의 임·직원(시간제근로자 및 파견근로자 포함)에 대하여 폭행, 협박, 위력 행사, 명예훼손, 모욕, 성추행(언어에 의한 것을 포함) 등 심히 부당한 대우를 하는 행위
12 )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6. 이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영리를 추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정보통신설비에 대한 해킹, 광고·음란정보(음란사이트의 링크를 포함) 등의 게시 행위, 음원·동영상·소프트웨어 무단 배포 등의 지식재산권침해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가 위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재산적·비재산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로부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민사상 손해배상의 청구, 형사 고발, 행정기관에 대한 신고 등 일체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호스트 회원은 다음 각호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하며, 이행하지 않는 경우로 인하여 게스트 회원이 미스터멘션에게 법적 책임을 묻거나,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호스트 회원은 미스터멘션을 즉시 면책시켜야 하며, 호스트회원은 이로 인한 비용 및 손해를 미스터멘션에게 배상한다.

1 ) 호스트는 미스터멘션에서 판매되는 숙소에 대한 관리 소홀로 인한 “수락만료” “중복예약” 등 이 나오지 않도록 신경 써야하며, 관리 소홀이 계속될시 패널티(하단배치, 미스터멘션 판매 중지 1개월 등을 의미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음)가 부여될 수 있다. (달력관리, 예약관리, 의무소홀)
2 ) 호스트는 숙소의 판매 제한 사항 및 변동사항 (리모델링, 사업자변경등)등의 변경 사항이 발생 할 경우 미스터멘션에게 즉시 변경 요청을 해야하며, 그 외 변동 사항(금액수정, 예약날짜변경, 숙소정보)은 호스트가 직접 변경 하도록한다. 또한 필요 시 변경사항 발생 전 또는 정보 수정 전에 예약된 게스트에게 해당 사항에 대한 충분한 내용을 전달하여야 하며, 사실과 다른 숙소 정보를 수정 및 추가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호스트 귀책으로 판단한다.
3 ) 호스트의 잘못된 요금 책정으로 인하여 요금을 착오 입력하였으나, 게스트 입실 시점이 이미 도래한 경우, 호스트가 직접 게스트와 협의하며, 회사에서는 해당 예약건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는다.
4 ) “호스트는 게스트 퇴실 시 정확한 공과금 사용내역을 게스트에게 전달해줄 의무가 있으며, 보증금에서 공과금 차감 후 잔여금액을 게스트에게 직접 입금해야 한다. 단, 초과금액이 발생시 호스트가 직접 게스트에게 청구해야 한다.
5 ) 호스트는 숙박업, 임대업, 부동산업에 구분없이 미스터멘션 플렛폼을 이용할 수 있지만, 숙박업을 제외한 부동산업과 임대업 사업자는 공중위생관리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법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미스터멘션에서는 법적 책임을 지지 않고, 호스트는 관련 법규 위반으로 미스터멘션에 법적 문제가 발생했을 시 즉시 면책시켜야 합니다.
6 ) 호스트 회원은 게스트 회원에게 제공되는 숙소의 안전, 위생, 품질 관리에 있어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약, 숙소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즉시 미스터멘션에게 통보해야하며, 게스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7 ) 호스트 회원은 미스터멘션과 거래 기간 중 알게된 미스터멘션의 영업비밀 및 제공하는 서비스의 모든 사항은 비밀로 유지하고, 회원계약 종료 이후 5년 동안 유효하다.


제 22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제3항과 제4항에 따른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판매자에 의하여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7.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의 기존 개인정보와 본인 인증 시 인증한 개인정보가 상이한 경우, 회사는 본인 인증 시 인증한 개인정보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10.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23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이용후기, 업소 평가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용자와 제휴업주가 직접거래를 한 경우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 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 회원 간의 이용자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은 미성년자의 숙박시설 이용으로 발생하는 숙박시설로부터의 입실거부, 예약취소, 환불불가 등의 불이익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호스트 회원과 게스트 회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제 22조 1항을 이행하기 위해 게스트 회원, 호스트 회원은 미스터멘션의 이용 및 환불 규정을 준수합니다.
회원 상호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들은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합니다.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회원 상호간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련법 규정에 따르고, 미스터멘션과 회원이 달리 합의하지 않는 한, 미스터멘션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정한다.

제 25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라고 합니다.
2.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중재조항)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과 직·간접적으로 관련한 이 계약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규칙의 신속절차 및 대한민국 법에 따라 중재에 의하여 최종적으로 해결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05월 07일로부터 시행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17.11.01 ~ 2024.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