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및 정책

미스터멘션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미스터멘션(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미스터멘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즉,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일체에 적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미스터멘션”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숙박중개 등 일체의 용역을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하여 제 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정보통신매체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용역을 포함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스트 또는 호스트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게스트 또는 호스트를 말합니다.
5. 아이디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승인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본인 신원 확인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컨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임대물”의 임대를 위해 게재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회원 소개 등을 말합니다.
8. “수수료”는 계약의 성사에 따라 “임차인”이 “회사” 측에 지불하는 소정의 수수료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이전 서비스 초기화면 공지 외에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 서비스 접속 시의 팝업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관련 법령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이상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하여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5. 이용자가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계약의 성립과 소멸
제 4 조 (회원계약의 체결)
1. 회원계약은 가입신청인이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가입신청인(이용자가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가입신청 당시 이 약관의 내용과 함께 제공한 동의 확인란에 동의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가입신청과 관련하여 가입신청인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가입신청인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본인의 개인 정보 중 필수항목(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한 경우
2 ) 가입신청인이 회원가입 신청일 이전에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한 필수항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4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 이용자가 회원탈퇴 후 30일 이내 재가입을 신청하거나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 기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4항 또는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가입신청인에게 그 사실을 알리도록 합니다.
7. 회원계약의 체결 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인에게 회원계약 체결사실(회원가입)을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5 조 (회원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미스터멘션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미스터멘션”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미스터멘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미스터멘션”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미스터멘션”의 회원의 개인정보를 주고받아 따로 거래하거나,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
6) 제 3장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원이 재화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재산적·비재산적 손해를 가한 경우
8) 회원이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여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거나 통지받은 때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회원탈퇴에 관한 업무를 처리합니다.
4.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업무 처리 완료 즉시 회원의 데이터는 아래와 같은 절차와 방법에 따라 파기처리 됩니다.

1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처리된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의하여 처리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합니다.

5. 회사 또는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의 적립금 및 보유한 쿠폰은 소멸되며, 회원은 적립금 및 쿠폰의 소멸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제적 이익의 상실에 관하여 회사에게 손해배상 등 법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계약의 해지시기는 회사가 회원에게 회원계약 해지사실(회원탈퇴)을 표시한 때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에 의하여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주소 등에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 숙박시설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 concierge service(이하 ‘룸서비스라’ 한다)
3 ) IOT 도어락 서비스
4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경영상 필요에 의하여 변경, 중단, 폐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서면(전자문서 또는 전자우편을 포함), 문자메시지(SMS), 전화, 애플리케이션 푸쉬(Push)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의 제공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 홈페이지(서비스 초기화면), 전자우편, SMS, 앱 푸쉬(App Push)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우편, SMS, 앱 푸쉬 등 전자적 전송매체의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라 원칙적으로 회사는 수신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과 지식재산권)
1.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작성·편집한 저작물(2차 저작물을 포함, 이하 동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회사의 저작물을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상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적법한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원 서비스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7. 가입 해지 시 고객께서 작성하신 모든 게시물은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제 11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함으로 인하여,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를 보유한 자가 회사에게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 등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회원계약 해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서비스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영구 이용 정지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4.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의 사유와 이용제한의 내용을 명시하여 이용제한 30일 전 제6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제 4 장 예약 거래의 일반
제 13 조 (예약거래 기록의 보관)
예약 거래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제 14조 (예약거래 시 가능한 결제 수단)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제 15조 (예약거래 시 구매결정 및 송금)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절차를 거쳐 “예약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1) 성명, 연락처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 및 이용기간 선택
3) 재화 또는 용역의 사용 인원 선택
4) 결제 방법의 선택

2. 예약 거래 시 회원은 제1항 상의 절차에 따라 구매계약 체결 확인란에 동의(예약체결)를 표시하고 재화, 서비스 또는 물품 구입대금을 결제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및 서비스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이를 적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예약거래에 있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예약거래 시 취소 및 환불)
1. 회사의 “예약거래”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예약거래” 취소 시 게스트 회원과 호스트 회원 간의 협의를 가장 우선으로 합니다.
3. 제 16조 2항이 이행되지 않을 시, 회사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4. “예약거래”시 숙소예약의 특성상 취소와 환불은 숙박업소와 확인 후 처리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 시, 신용 카드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민법의 규정에 의하여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나,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회사로 하여금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그 취소가 제한됩니다.
6. 기타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조 (포인트, 할인쿠폰)
1. “회사”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회사”에서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포인트”라 함은 경우에 따라 무상으로 제공되고 “플랫폼”에서 서비스 이용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의 혜택을 의미합니다.
5.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6. “포인트” 및 “할인쿠폰”은 현금 및 현금화되는 수단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제 5 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제 1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 19 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결제수단에 관한 정보 등의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위 정보를 제3자가 사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등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를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행위
2 ) 타인의 정보도용행위
3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행위
4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행위
5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신용훼손 또는 업무방해행위
6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9 ) 자동 접속 프로그램(매크로) 등에 의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업무 및 서비스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10 ) 회사가 회원을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11 )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서비스에 대한 이의 제기 과정을 포함)에서 회사의 임·직원(시간제근로자 및 파견근로자 포함)에 대하여 폭행, 협박, 위력 행사, 명예훼손, 모욕, 성추행(언어에 의한 것을 포함) 등 심히 부당한 대우를 하는 행위
12 )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4. 이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영리를 추구할 수 없으며, 회사의 정보통신설비에 대한 해킹, 광고·음란정보(음란사이트의 링크를 포함) 등의 게시 행위, 음원·동영상·소프트웨어 무단 배포 등의 지식재산권침해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가 위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재산적·비재산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로부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민사상 손해배상의 청구, 형사 고발, 행정기관에 대한 신고 등 일체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 제3항과 제4항에 따른 이용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다만 판매자에 의하여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거나 제3자에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책임을 집니다.
7.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회원의 기존 개인정보와 본인 인증 시 인증한 개인정보가 상이한 경우, 회사는 본인 인증 시 인증한 개인정보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10.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21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이용후기, 업소 평가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용자와 제휴업주가 직접거래를 한 경우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 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 회원 간의 이용자 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은 미성년자의 숙박시설 이용으로 발생하는 숙박시설로부터의 입실거부, 예약취소, 환불불가 등의 불이익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게스트 회원과 호스트 회원 사이에서 중재 역할을 합니다.
2. 제 22조 1항을 이행하기 위해 게스트 회원, 호스트 회원은 미스터멘션의 이용 및 환불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 23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라고 합니다.
2.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준거법 및 중재조항)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과 직·간접적으로 관련한 이 계약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규칙의 신속절차 및 대한민국 법에 따라 중재에 의하여 최종적으로 해결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11월 01일로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