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서비스 공지
안녕하세요. 미스터멘션입니다.
미스터멘션 이용약관 일부를 개정함에 따라 적용 일정과 개정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개정내용
변경 전 | 변경 후 |
---|---|
결제 후 24시간 이내 위약금 없음 | 결제 후 영업일 3일 이내 위약금 없음 |
결제 24시간 이후부터 입실 180일 전인 경우 계약금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입실까지 60일 이상 남은 경우 계약금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미스터멘션은 게스트님, 호스트님 간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 미스터멘션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게스트와 호스트의 거래를 도와주는 중개자의 역활을 합니다. 따라서 호스트와 게스트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자 간의 합의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
예약 변경 및 취소를 원하실 경우, 미스터멘션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호스트님의 개별 숙소 환불 정책을 우선 적용합니다. | 개별 환불 규정을 운영하는 숙소의 경우, 환불 시 호스트의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이 경우에도 미스터멘션의 서비스 이용료는 별도 부과됩니다. |
위약금 발생 시 호스트님과 게스트님 간 합의가 있더라도 미스터멘션의 위약금(총 숙박료의 10%)이 발생합니다. | 호스트와 게스트 간 합의가 있더라도 미스터멘션의 서비스 이용료는 별도 부과됩니다. |
호스트님과 게스트님의 원만한 합의를 우선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미스터멘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 삭제 |
단, 호스트님 귀책사유로 발생된 모든 환불 건에 대해서 위약금을 지불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 삭제 |
결제 후 24시간 전이라도 입실 1일 전인 경우 계약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영업일 3일 이내더라도 입실 3일 전인 경우 계약금 환불이 불가합니다. |
숙소 이용금액은 ‘숙박 이용 일수 X 1박 금액 (장기숙박 할인율을 적용하지 않은 금액)' 입니다. | 입실 후 환불을 요청하여 숙소 이용 금액이 발생되는 경우 숙소 이용금액은 ‘숙박 이용 일수 X 1박 금액 (장기숙박 할인율을 적용하지 않은 금액)' 입니다. |
호스트와의 사전 협의 없이 입실 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입실하지 않으면 예약 건은 자동 취소 처리되며 계약금 전액이 위약금으로 발생합니다. | 호스트에게 사전 통보 없이 호스트가 정한 입실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입실하지 않는 경우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결제한 계약금 전액이 위약금으로 발생합니다. 단, 게스트가 잔금 결제를 완료한 경우 숙소 이용에 대한 권리는 게스트에게 있습니다. |
테러, 감염병 감염, 정부 차원에서 여행이 금지된 경우, 또는 이러한 이유로 인해 호스트와의 상호 협의하에 입실 전 여행을 취소한 경우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단, 감염병의 경우 정부 지정 1급 감염병에 해당됩니다) | 삭제 |
기상악화 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는 계약금 전액 환불이 불가합니다.(단, 일정 변경의 경우 호스트님께 양해를 구한 후 변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호스트가 거절 시 일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기상악화 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예약한 숙박 기간에 정부 방침으로 인한 숙소 입실이 불가할 경우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단, 코로나 우려로 인한 환불 요청은 불가하며, 코로나 확진 및 자가격리 대상자의 경우 입실 24시간 전까지 코로나 확진 판정서, 자가격리 통지서를 첨부해 주셔야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삭제 (코로나 규제 완화로 인한 삭제) |
입실 후 코로나 확진 또는 자가격리로 인해 환불을 요청 할 경우 미스터멘션의 일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단,미스터멘션의 서비스 수수료는 게스트님께 환급 해드립니다. 일반 환불 규정에 따라 발생한 위약금의 경우 전액 호스트님의 공실로 인한 피해보상액으로 지급됩니다.) | 삭제 (코로나 규제 완화로 인한 삭제) |
숙소 설명 및 기본 정보, 주소가 실제 숙소와 다른 경우 a. 각 숙소의 체크인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환불 요청이 필요합니다. |
숙소 상세 페이지 내 기재되어 있는 정보와 실제 숙소의 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 |
입실 당일 소파, 침구류, 식탁 등 게스트의 몸이 닿는 곳에 곰팡이가 있는 경우. 단, 게스트가 시정 요청을 했을 때, 즉시 조치를 취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입실 당일 소파, 침구류, 식탁 등 게스트의 몸이 닿는 곳에 곰팡이가 있는 경우. |
입실 당일 합리적으로 숙소의 청소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단, 시설 노후의 경우 사유로 인정 되지 않습니다. 청소에 대한 문제 지기 시 호스트의 즉각적인 조치가 이루어 지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 입실 당일 합리적으로 숙소의 청소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단, 시설 노후의 경우 사유로 인정 되지 않습니다. |
신설 | 숙소에 대한 사용 제한이 있는 경우
a. 숙소 상세 페이지 내 기재된 숙소 기본 시설의 사용이 불가한 경우 |
신설 | 또한 증빙 자료 첨부가 불가한 현장에서 발생된 기타 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 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
· 게스트 이용규정
변경 전 | 변경 후 |
---|---|
예약 신청 시, 정확한 숙박 인원 및 나이, 날짜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 예약 신청 시 정확한 날짜 및 숙박 인원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
신설 | 예약은 예약 신청> 수락> 계약금 결제> 예약 확정 순으로 진행됩니다. |
신설 | 자연과 인접한 숙소의 경우 벌레가 유입될 수 있습니다. 벌레 유입으로 인한 환불 요청 시 환불이 불가 하오니 예약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
’수락’ 후, 결제 관련된 내용을 문자로 안내해 드리며, 24시간 이내로 계약금 미 입금 시 자동으로 예약이 만료됩니다. | 예약 건 수락 후 결제와 관련된 내용은 문자로 안내드리고 있으며, 수락 후 24시간 이내 미 결제 시 예약 건은 만료됩니다. |
예약 성사는 계약금이 입금되는 순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24시간 내 입금하시더라도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버부킹) | 실시간 예약의 특성상 예약 확정은 계약금 결제 순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결제 완료된 예약 건에 우선권이 있으므로 예약 건이 수락 상태 이더라도 다른 게스트가 먼저 결제를 완료할 경우 예약 건이 자동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신설 | 결제 후 영업일 3일이 경과한 후 환불을 요청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단, 결제 후 영업일 3일이 경과하지 않았더라도 입실 3일 전인 경우에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신설 | 개별 환불 규정을 운영하는 숙소의 경우, 환불 시 호스트의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이 경우에도 미스터멘션의 서비스 이용료는 별도 부과됩니다. |
아래와 같이 숙소 이용료 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a. 기본 임대 인원을 초과하여 추가 인원 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 |
숙소 이용료 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예약 전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a. 기본 숙박 인원을 초과하여 추가 인원 금액이 발생하는 경우 |
이용 시설의 분실 및 훼손의 책임은 게스트에게 있습니다. 단 입실 전 훼손이 되어 있는 물품의 경우 사진을 찍어 증거 자료로 남겨 놓으시기 바랍니다. | 투숙 기간 중 시설 및 비품 파손에 대한 책임은 예약자 본인에게 있으며 손실 발생 시 변상이 필요합니다. 입실 시 훼손되어 있는 시설이 있는 경우 사진 및 동영상을 찍어 호스트에게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
게스트의 귀중품 분실 책임은 게스트에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귀중품 분실 시 상법 제 153조에 의하여 책임은 예약자 본인에게 있으니 귀중품 보관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청소년)의 경우 혼숙이 금지되며, 법정대리인 동행 없이 혼숙이 불가합니다. 또한 해당 사유로 인하여 현장에서 입실이 불가할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미성년자의 입실 가능 여부는 해당 숙소에 직접 확인 후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청소년)의 경우 혼숙이 금지되며, 부모(법정대리인)의 동행 없이는 숙박이 불가합니다. 해당 사유로 인하여 현장에서 입실이 거절될 경우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입실전 잔금이 결제가 되지않으면 입실이 불가능합니다. | 입실 전 잔금 미 결제 시 입실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이용 약관
변경 전 | 변경 후 |
---|---|
제 8 조 (서비스 및 고객센터 이용시간) 4.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점심시간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1시 30분 제외) |
제 8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4번 항목 삭제 |
개정 시기
- 변경 공지 기간: 2022년 6월 22일 ~ 2022년 6월 29일
- 변경 시행일: 2022년 6월 29일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변경되는 약관에 대해 약관 효력 발생일 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