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목

변경 전

변경 후

제 2 조 (용어의 정의)

“신설”

8. “서비스 이용료”란 회원의 플랫폼 이용료(호스트 수수료)가 포함된 것을 말한다.

9. “보증금”이란 공과금 차감 또는 건물이나 보관된 물품에 관한 손해배상 채무를 담보하기 위해 받는 금액을 뜻 한다.

10. “공과금”이란 게스트가 입실 기간 동안 사용한 냉/난방, 전기, 가스, 수도시설 사용 제반 비용을 합산한 금액을 뜻 한다.

11. "성수기"란 1년 중 7월 1일 부터 8월 31일 까지, 12월 20일 부터 2월 20일 까지를 말하며, "비수기"란 성수기를 제외한 기간을 말하고, 주중/주말을 구분하지 않는다.

12. “단박”이란 5박 이하를, “중박”은 6박 이상 부터 28박 까지, “장박”은 29박 이상을 뜻 한다.

제 4 조 (회원계약의 체결)

7. 회원계약의 체결 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인에게 회원계약 체결사실(회원가입)을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회원계약의 체결 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인에게 회원계약 체결사실(회원가입)을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원계약의 체결 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인에게 회원계약 체결사실(회원가입)을 표시한 시점으로 하지만, 별도의 계약서를 작성한 경우 별도로 작성한 계약서를 우선 적용하며 이 경우 미스터멘션과 회원은 쌍방의 서면 합의에 의하여 계약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제 5 조 (회원계약의 해지) 2항

“신설”

9 ) 천재지변, 폐업, 파산, 회생 등 중대한 일신상의 사유 등으로 더이상 사업을 경영할 수 없게 된 경우

10 ) 공연히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미스터멘션의 영업비밀 또는 중요정보를 유출하여 미스터멘션 사업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한 경우

제 5 조 (회원계약의 해지)

“신설”

3. 상호 합의하에 회원계약을 중도해지할 수 있다. 다만, 기존 예약건에 대해서는 숙박 예약건은 이행하며, 게스트 사용 이후 정산된 시점에서 계약이 종료된다.

4. 미스터멘션 또는 호스트가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 계약을 해지하려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계약 위반 사실을 구체적으로 밝히고 이를 시정하지 아니하면 그 계약을 해지한다는 사실을 서면으로 1회 이상 통지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정되지 않을 때는 각자 서면으로 해지할 수 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신설”

3. 회원들은 미스터멘션에서 명기한 이용규정 정확하게 확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용을 위한 이용규정을 확인하지 않고 이루어진 이용으로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 원은 거래를 위한 결제방법 사용시 본인의 명의를 이용해야 합니다.

4. 호스트는 게스트가 결제금액을 모두 결제하고 계약이 체결되는 즉시 예약된 기간 동안 해당 숙소를 체결된 조건으로 대여해 줄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이 숙소대여 거래가 성사되기 전에 다른 예약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및 휴대폰 정보를 주고 받아서는 안됩니다.

제 8 조 (서비스 내용 변경통지 등)

“신설”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공지사항, SMS, 카카오톡 등의 방식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 관련 변경 사항을 공지하거나 서비스 사용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기로 했던 숙소가 마감됐거나, 각종 여러 문제등의  사유로 제공 내용이 변경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과 지식재산권)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상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적법한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상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적법한 저작권자에게 귀속되고, 회사는 서비스 내 및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SNS채널에 게시, 상품 정보의 전달, 광고 및 마케팅 등의 수익창출의 목적으로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게시물의 내용을 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디지인화 하는 등의 단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탈퇴 또는 휴면 상태인 경우에도 본 항에 따라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내의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6.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과 지식재산권) 6항

“신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제휴판매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자신의 업소를 홍보할 목적으로 직접 또는 제3자(리뷰대행업체 등)을 통하여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10) 허위예약 또는 예약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 권한을 획득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11)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12)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13)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기타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제 11 조 (서비스 이용과 지식재산권)

“신설”

7. 회원이 제공한 사진, 상품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허위인 까닭에 제3자와의 관계에서 법적책임 이 발생할 경우 회원은 미스터멘션을 즉시 면책시켜야 한다.

8. 회원은 숙소 등록을 위해서 비용이 발생하지 않은 미스터멘션의 사진 또는 동영상 촬영이 있는 경우, 촬영된 사진 또는 동영상의 지식재산권은 미스터멘션에게 있으며, 회원은 미스터멘션의 허가 없이 이를 사용할 수 없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과 지식재산권)

9. 가입 해지 시 고객께서 작성하신 모든 게시물은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9. 가입 해지 시 고객께서 작성하신 모든 게시물은 회원이 삭제를 요청할 경우 삭제 됩니다.  

제 17조 (예약거래 시 취소 및 환불)

2. “예약거래” 취소 시 게스트 회원과 호스트 회원 간의 협의를 가장 우선으로 합니다.

2. “예약거래” 취소 시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을 따라 취소 및 환불을 처리한다.

제 17조 (예약거래 시 취소 및 환불)

“삭제”

3. 제 16조 2항이 이행되지 않을 시, 회사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17조 (예약거래 시 취소 및 환불)

“신설”

7. 일정 축소 및 변경 요청 시점을 환불 요청 시점으로 간주하고, 위약금 규정에 따라 위약금을 부과한다.

제 19조 (포인트 및 쿠폰 서비스)


1. “회사”는 “플랫폼”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회사”에서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포인트”라 함은 경우에 따라 무상으로 제공되고 “플랫폼”에서 서비스 이용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의 혜택을 의미합니다.

5.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6. “포인트” 및 “할인쿠폰”은 현금 및 현금화되는 수단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 및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의 최소 사용금액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쿠폰”은 예약할 때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4. “쿠폰”의 사용 방법 및 유효기간은 발행된 쿠폰의 정책에 따릅니다.

5. 회원은 포인트 및 쿠폰을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 지급 기준, 사용 방법, 사용 기간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사이트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 및 쿠폰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포인트 및 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및 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 및 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을 제한하거나 사용한 예약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포인트 및 쿠폰은 즉시 소멸하며, 탈퇴 후 재가입 하더라도 소멸한 포인트 및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9. 이용고객이 포인트나 쿠폰을 이용하여 결제 후 취소 시 쿠폰은 유효기간 만료 전일 경우 즉시 반환되며, 취소로 인한 수수료 발생 시 수수료는 기사용한 포인트 금액에서 우선 차감됩니다.

제 20 조 (회사의 의무)

“신설”

5. 호스트 회원의 숙소와 관련하여 알게 된, 노화우와 정산금 및 개인정보에 대한 내용은 제3자에게 유출, 제공 등의 일체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계약 종료 후에도 유효하다.

제 21 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등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를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등 회사가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성실하게 임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를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1 조 (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신설”

3. 회원은 플랫폼을 통해 예약한 숙소에 대한 거래를 완료해야 합니다. 직접적인 숙소 예약 및 결제는 플랫폼 내에서만 이루어져야 하며,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직접적인 거래를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플랫폼을 통해 예약한 숙소에 대해 플랫폼 내의 메시지 시스템을 통해 소통해야 합니다.

 

“신설”


6. 호스트 회원은 다음 각호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하며, 이행하지 않는 경우로 인하여 게스트 회원이 미스터멘션에게 법적 책임을 묻거나,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호스트 회원은 미스터멘션을 즉시 면책시켜야 하며, 호스트회원은 이로 인한 비용 및 손해를 미스터멘션에게 배상한다.

1 ) 호스트는 미스터멘션에서 판매되는 숙소에 대한 관리 소홀로 인한 “수락만료” “중복예약” 등 이 나오지 않도록 신경 써야하며, 관리 소홀이 계속될시 패널티(하단배치, 미스터멘션 판매 중지 1개월 등을 의미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음)가 부여될 수 있다. (달력관리, 예약관리, 의무소홀)

2 ) 호스트는 숙소의 판매 제한 사항 및 변동사항 (리모델링, 사업자변경등)등의 변경 사항이 발생 할 경우 미스터멘션에게 즉시 변경 요청을 해야하며, 그 외 변동 사항(금액수정, 예약날짜변경, 숙소정보)은 호스트가 직접 변경 하도록한다. 또한  필요 시 변경사항 발생 전 또는 정보 수정 전에 예약된 게스트에게 해당 사항에 대한 충분한 내용을 전달하여야 하며, 사실과 다른 숙소 정보를 수정 및 추가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호스트 귀책으로 판단한다.

3 ) 호스트의 잘못된 요금 책정으로 인하여 요금을 착오 입력하였으나, 게스트 입실 시점이 이미 도래한 경우, 호스트가 직접 게스트와 협의하며, 회사에서는 해당 예약건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는다.

4 ) “호스트는 게스트 퇴실 시 정확한 공과금 사용내역을 게스트에게 전달해줄 의무가 있으며, 보증금에서 공과금 차감 후 잔여금액을 게스트에게 직접 입금해야 한다. 단, 초과금액이 발생시 호스트가 직접 게스트에게 청구해야 한다.

5 ) 호스트는 숙박업, 임대업, 부동산업에 구분없이 미스터멘션 플렛폼을 이용할 수는 있으나, 숙박업을 제외한 부동산업과 임대업 운영 사업자는 공중위생관리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법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미스터멘션에서는 어떠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고, 호스트는 관련 법규 위반으로 미스터멘션에 법적 문제가 발생했을 시 즉시 면책시켜야 합니다.

6 ) 호스트 회원은 게스트 회원에게 제공되는 숙소의 안전, 위생, 품질 관리에 있어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약, 숙소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즉시 미스터멘션에게 통보해야하며, 게스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7 ) 호스트 회원은 미스터멘션과 거래 기간 중 알게된 미스터멘션의 영업비밀 및 제공하는 서비스의 모든 사항은 비밀로 유지하고, 회원계약 종료 이후 5년 동안 유효하다.

제 24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게스트 회원과 호스트 회원 사이에서 중재 역할을 합니다.

1. 회사는 호스트 회원과 게스트 회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4 조 (분쟁해결)

“신설”

3. 회원 상호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들은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합니다.

4.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5. 회원 상호간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관련법 규정에 따르고, 미스터멘션과 회원이 달리 합의하지 않는 한, 미스터멘션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정한다.